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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특정 PC에 AD GPO 정책을 내리려는데 PC OU가 AD에서 검색이 되지 않음.
> Get-AdComputer -identity [PC호스트명] -properties *
AD 도메인 가입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은거라 판단하고 도메인 탈퇴 후 재가입 시도함.
그런데 중복이 있다는 오류 메시지가 발생함.
문제는 사용자는 반드시 지정한 호스트명을 사용해야 한다고함. (호스트명 다른걸로 사용 불가)
--오류 메시지 내용
도메인 "***"에 가입하는 동안 다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추가/수정을 위해 제공된 SPN 값이 전체 포리스트에서 고유하지 않기 때문에 작업이 실패했습니다.
-- 분석
AD 도메인에 가입할 때 PC의 호스트이름으로 CN,SPN,UPN 등 가입됨. (각각 조회 및 트러스트를 위한 값임)
OU검색시 일반적으로 CN을 검색함.
하지만 시나리오와 같은 경우는 CN과 SPN의 값이 다름. (아마 도메인 가입 후 변경되었을 것으로 추측)
-- 해결책
1) OU의 CN이 아닌 SPN으로 검색하여서 어떤 CN이 중복된 SPN을 사용하는지 확인.
2) 확인한 CN값으로 OU 찾기
3) OU 삭제
4) 원하는 호스트명으로 PC에서 도메인 다시 가입하여 이슈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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