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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플랜 라이선스 : Unity Personal
당장 수입이 발생하지도 않고, 주로 간단한 어플 및 공부 목적으로 다루기 때문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플랜으로 시작한다.
(참고 : Personal 다음 플랜인 Plus는 사용자 수입이 연간 $20만 달러 이상이면 필수로 사용해야한다.
2. Unity Hub를 이용한 프로젝트 시작
유니티 허브 3.5.0 버전으로 시작하며, 계정은 개발용으로 구글계정을 생성하여 사용하였음.
목표는 2D게임이기 때문에 2D코어로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프로젝트 구성을 위한 패키지 설치를 한다.
프로젝트 설치 및 구성이 완료되면 초기화면이 나온다
3. 유니티 화면 구성
화면 설명
① Hierarchy : 유니티에 사용되는 모든 오브젝들을 보여줌
② Scene : 개발자 입장에서 화면 구성 및 오브젝트를 편집
③ Game : 사용자 입장에서 화면에 보이는걸 미리 보여주는 창
④ Project : 프로젝트가 구성되고 실행되는데 필요한 모든 리소스가 모여있는 곳 (Assets의 경우 프로젝트파일>Assets 폴더를 가리킨다)
⑤ Console : 게임 실행시 정보,오류,경고 등을 로그로 보여줌
⑥ Inspector : 오브젝트들의 속성을 정의할 수 있는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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